들어가며
모든 시스템에는 최소 하나의 컴포넌트가 존재함.
컴포넌트가 나머진 컴포넌트를 생성, 조정, 관리함.
저자는 이 컴포넌트를 메인(Main)이라고 부름.
궁극적인 세부사항
메인 컴포넌트는 궁국적인 세부사항으로 가장 낮은 수준의 정책임.
메인은 클린 아키텍처에서 가장 바깥 원에 위치하는 지저분한 저수준 모듈임.
메인은 고수준의 시스템을 위한 모든것을 로드한 후 제어권을 고수준의 시스템에게 넘김.
→ 예를들면 책에 내용중인 움퍼스 게임에서도 main 함수에서 게임의 메인 루프, 입력 명령어 해석을 처리하지만 명령어의 실제 처리는 다른 고수준 컴포넌트로 위임시킴.
결론
메인에서 초기 설정을 구성하고 외부 자원 수집 및 제어권을 고수준 정책으로 넘기는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해야함.
플러그인이므로 애플리케이션별 설정이 다르도록하여 둘 이상의 메인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음.
EX) 개발용 메인 플러그인, 테스트용 메인 플러그인, 상용 메인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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