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 후기 3

들어가며 

 

https://hwannny.tistory.com/77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 2

들어가며 https://hwannny.tistory.com/76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 1 들어가며 누구나 한 번쯤은 자취를 꿈꿔봤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러했고 실제로 본가에서 개인적인 공간이 없었기 때문에 자취

hwannny.tistory.com

이전 단계인 매물 구하기, 임대차계약에 이어 실제 대출신청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단계 4: 모바일로 대출 신청하기 (사전 자산 심사)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하기에 앞서 기금e든든 앱을 통해 모바일로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는 사전 자산 심사를 받기 위함입니다.

이 부분은 딱히 어려운 내용이 없기 때문에 생략하지만 저 같은경우 대출신청완료 버튼을 누른 뒤 다음과 같은 이유로 부적격 판정이 났다고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저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무주택자이지만 공공임대에 세대원으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대출 사전 자산 심사 신청시 '공공임대 거주'라는 조건을 보고 부적격 판정을 내린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부분은 간단히 공공임대 거주자지만 퇴거예정이며 퇴거예정을 증명하는 임대차계약서 사본을 파일로 첨부해서 이의를 신청하면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기금e든든앱에 이의제기적격완료 판정이남과 동시에 대출 신청에 대한 공사 자격심사 적격 판정 내용의 문자가 날아 옵니다. 이제 대출 사전 자산심사를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이후 하염없이 기다리다 보면 다음과 같이 대출 사전 자산 심사가 적격 판정이 났다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이제 본게임입니다. 문자 내용을 보면 은행에 방문하여 사후 자산심사를 신청을 하라고 합니다. 사후 자산심사가 완료되고 나면 잔금처리 날 실제 대출이 실행되고 임대인에게 대출받은 보증금이 입금되는거죠.(말 그대로 잔금처리)

 

 

단계 5: 은행 방문하여 대출 신청하기 (사후 자산 심사)

 

가심사를 받을 때 준비했었던

개인 서류 + 회사로부터 발급 받은 서류 + 부동산으로 부터 발급받은 서류를 들고 은행으로 갑니다.

 

그리고 서류들이 발급일로 부터 1개월이 이내인지 또 회사 서류는 회사직인이 찍혀있는지 한번 더 확인해줍니다.

 

 

 

 

참고로 제가 대출을 100%로 받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1시간 ~ 1시간 30분정도로 오래걸렸습니다.(작성, 확인해야할 서류 또한 굉장히 많습니다.) 만약 가신다면 은행 영업 시작 시간에 맞춰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행에 방문해서 대출신청을 무사히 완료했다면 사전자산심사 때와 같이 하염없이 기다립니다.

기다리다보면 다음과 같이 최종 심사가 완료됐다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다음 포스팅은 대출을 최종적으로 실행 한 후 처리해야하는 일들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https://hwannny.tistory.com/79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 4

들어가며 https://hwannny.tistory.com/78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 3 들어가며 https://hwannny.tistory.com/77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 2 들어가며 https://hwannny.tistory.com/76 중소기업 청년 전세..

hwannny.tistory.com